여성들의 말못한 고민, 리앤유에서 상담받으세요.

여성질환

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켜드리겠습니다.
리앤유산부인과와 함께 하세요.

성병질환

◆ 성병이란

발병원인
주로 성관계에 의해 전파되며, 질염증상으로 내원하기도 하지만 성전파질환에 감염되어도
무증상인 경우도 있어 방치되는 경우 골반염이나 불임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.

성매개감영병검사
분비물검사와 혈액검사가 있습니다.
임질, 클라미디아, 유레아플라즈마, 마이코플라즈마, 트리코모나스, 헤르페스, 가드레날레,
콜딜로마, 인유두종바이러스, 매독, 에이즈, 사면발이 등

성병종류

◆ 클라미디아

평소 증상이 없이 감염되었다가 자궁경부미란으로 발견되거나 심한 골반염이 나타났을 때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항생제 복용으로 수비게 완치되는 균으로 초기에 진단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.

◆ 트리코모나스

기생충의 일종인 편모충 감염으로 거품있는 악취가 나는 분비물이 증상이며, 항생제 복용으로 완치가 가능합니다.

◆ 헤르페스구

접촉에 의해 감염되며, 물집이 생기고 가려움, 따가운 통증, 잦은 재발 등으로 불편할 수 있으나 항바이러스제 복용과 연고로 치료가 가능합니다.

◆ 콘딜로마

질입구와 항문주위에 생기는 사마귀로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원인이며, 특히 6, 11번에 의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.
곤지름은 재발이 잦고 치료가 크기가 커지면서 주위로 번지기 때문에 병변에 대한 정확한 확인 후 치료를 시작해야합니다.

◆ 매독

초기에는 궤양으로만 나타나서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으나 잠복기를 거쳐 피부, 중추신경계 등 전신적인 문제로
선천성 태아매독 증후군을 유발하게 됩니다. 단계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보이기 때문에 초기에 상담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.

◆ 에이즈

면역세포의 기능장애로 현재 완치법은 없으나 증상이 진행되는 것을 억제하는 치료제는 많이 개발되어지고 있습니다.

◆ 사면발이

털이 기생하여 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. 성관계아니라도 평소쓰는 수건, 이불 등을 통해 점염될 수 있습니다.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